부동산 세금 절세

부동산 '찐 고수'가 만든 앱, '뉴글'을 아시나요?

두꺼비 세금 상담소_이장원 세무사 2024. 12. 23. 18:54

안녕하세요. 려울 때 내보는 법, 두꺼비 세무사입니다.

가짜 정보로 도배된 SNS도 광고밭... 진짜 정보 준대서 가입한 커뮤니티도 광고밭...

그간 온라인에서 진짜 부동산 정보 찾아보기 정말 어려우셨죠?

 

이런 분들께 부동산 '찐 고수'들이 만든 '뉴글'을 소개합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이사를 3.6회 다닌다고 합니다.

살면서 주거 목적만으로도 생애 3~4번 정도는 집을 보러 다니게 되는 셈인데요.

 

부동산은 주거와 투자의 대상인지라 온 국민의 관심사이면서도,

정보를 구할 수 있는 곳이 상당히 한정적이기도 합니다.

 

분양 사무소에서 뿌리는 정보는 객관성이 떨어지고,

신문기사에서 접할 수 있는 정보는 광고 기사들이 대부분인데...

믿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던 대규모 부동산 커뮤니티에도 광고성 글이 가득하죠.

 

그렇다고 매일같이 '발품' 팔러 나갈 수 없는 노릇인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찐 고수'들이 만든 부동산 앱, '뉴글'이 있습니다.

 

국내에는 200여 개의 부동산 프롭테크 앱들이 있지만,

부동산 실수요자들이나 투자자 입장에서는 양질의 정보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합니다.

대부분 시세와 매물 데이터를 보여주는 수준에 그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뉴글'의 정우룡 대표는 부동산과 관련된 정보를 얻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 부동산 관련 콘텐츠를 다양하게 ‘경험’하는 것이라고 보았는데요.

 

뉴글에는 기존 프롭테크 앱들과는 달리, ‘자체 콘텐츠들’이 있습니다.

이 플랫폼에서는 분양 리포트, 부동산 뉴스, 제휴된 82명의 크리에이터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지난해 8월 서비스를 시작한 뉴글은 차별화된 콘텐츠 덕에 회원수 부분에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또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 역시 타 프롭테크 앱과의 차별화 포인트가 됩니다.

뉴글에서는 플랫폼 방문 시 내가 관심 있는 지역,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정보를 우선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조만간 GPS 연동 기술을 탑재할 계획이라고 하니, 더욱 정확하고 꼭 필요한 정보들만쏙쏙 골라 얻어 갈 수 있겠죠?

 

★ '뉴글' 정우룡 대표 인터뷰 읽어보기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43/0000070041?sid=101

 

 

부동산 ‘찐 고수’들이 만든 앱, 아직도 모르세요?[이코노 인터뷰]

부동산은 어렵다. 내 집을 구하는 것도, 내 집을 파는 일도 쉽지 않은 일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이사를 3.6회나 다닌다고 한다. 살면서 3~4번 정도는 집을 보러

n.news.naver.com

 


저 두꺼비 세무사도 좋은 기회로 '뉴글'에서 부동산 관련 세금 지식을 주 1회 투고하게 되었습니다. ^^

뉴글에서만 전해 드릴 수 있는 저의 인사이트가 궁금하시다면, 뉴글에서도 함께해 주세요!

 

★ 뉴글에 투고한 두꺼비 세무사 첫 글도 함께 읽어요~

https://newgle.co.kr/forums/QRMU4NE5W/threads/T40IT8JZH

 

알짜배기 강남 건물, 한정판 급매의 비밀...

안녕하세요? 두꺼비 세무사입니다. 뉴글에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어서 영광입니다. 부동산 관련 세금 지식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상속은 부동산 위주의 상속이라

newgle.co.kr